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작년 사업에 실패하고 열심히 구직 활동을 했으나 요식업 사업을 했던 저로써는 마땅히 들어갈 곳이 없었습니다. 지금도 마찬가지로 쉽게 받아주는 곳이 없더군요.. 이미 경력이 단절된지 몇년은 훌쩍 지난지라 그 당시에 열심히 쌓아놨던 커리어는 지금에 와서는 정말 쓸모가 없다는 게 확 느껴집니다.

 

나이도 30이 넘어서인지 더더욱 받아주는 곳은 없고 그래서 알게된 정책이 있던데 취성패(취업성공패키지)입니다. 고용센터로 연락해 현재 발급 진행중입니다.

 

제가 가장 갈 수 있다고 생각되는 쪽은 IT 쪽인지라 이쪽으로 알아보는데 정말 엄청나게 많은 학원들이 국비지원사업을 받으려고 많이 생겨난 것 같았습니다. 많으면 많아질수록 저같이 선택하는 입장에서는 고민거리가 많아지는지라.. 어디를 가야할지 벌써부터 고민이 되네요. 그런데 이런 글을 보았습니다. 학원은 어디를 가도 좋으나 강사를 잘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게 말처럼 딱 좋으사람을 만나기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.

 

좋은 강사는 분명 잘나가는 학원에 있을 것이고 거기에서 확률을 노리는 것이 더 높다고 생각 됩니다. 제가 노리는 곳은 정말 잘 케어해줄 수 있는 곳을 원하기 때문에 너무 유명하지도 너무 언더에 있지도 않은 적당한 곳이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. 요즘따라 상황이 악화되면서 이 취성패를 신청하시려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.

 

많은 분들이 사업에 좌절하고 넘어지고 계신데 이런 제도가 있다는 것에 정말 고마울 따름이네요.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걸 이제야 할게 되어 열심히 신청하고 있습니다. 이 후에 제가 블로그에 IT 관련 글들을 다루는 블로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달콤하고 행복한 생각을 해봅니다. 좋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일 노력해야겠습니다.

반응형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